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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

요가 상식

하타요가, 호흡, 라자 요가 수업 내용 안내표입니다.
하타요가
(Hata Yoga)
1. 예비동작
2. 태양 경배 자세
3. 달 경배 자세
4. 기본 아사나(Asana)
호흡
(Pranayana)
5. A-아사나 + 프라나 야마
6. B-아사나 + 만트라
7. A-티벳요가 + 만트라
8. B-티벳요가 + 만트라
라자 요가
(Raja Yoga)
9. A- 상징적 차크라 수련
10. B- 상징적 차크라 수련
11. A- 명상(입문) Meditation
12. B- 명상(음악) Meditation
요가는 왜 필요 한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늘 각종 질병을 달고 있다. 암, 스트레스, 비만, 당뇨,고혈압, 천식, 두통, 만성피로증후군, 소화불량, 불면증 등등 소위 문명병이랄 수 있는 이러한 수많은 난치병에 매일 시달리고 있다.
요가는 이러한 현대병을 치료하고 인간본성회복을 위한 수련법으로써 가장 이상적인 운동체계이다. 요가는 수천년전에 고대 인도에서 생겨났다. 인도의 전통적 요기(수련자)들은 요가아사나(체위법)를 통해 신체를 단련하고 명상수련을 해왔다. 즉 신체의 각 기관들을 활성화하고 통제함으로써 각종 질병으로부터의 탈출과 명상의 효과를 극대화,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해탈에 이르고자 했던 것이다.

요가는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나?

발육단계에 있는 어린이들은 요가를 통해 산만한 자세를 고치고 장기나 골격신경을 강화시킴으로써 천식, 비만, 대인기피증같은 현대어린이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심감을 가지게 하고 왕따에 대해서도 좋은 효과를 가진다. 늘 스트레스에 노출된 성인들에게는 우선 마음의 평온함을 가지게 하고 굳어버린 골격들을 펴줌으로써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요가를 한 후 부부관계가 좋아졌다는 말을 자주 듣는데 요가운동체계가 그 만큼 정기를 강화시킨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