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상식

신체 중심을 잡는 코어와 속 근육을 강화시키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근력운동과 스트레칭을 번갈아 하기 때문에 운동 후 통증 및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과학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라테스 수업의 특징은 첫 회에 자세평가와 동작평가를 하여 회원이 스스로인지 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확인하고 회원의 목적과 강사의 진단을 융합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필라테스링(써클링)운동법 설명

필라테스 링은 각종 필라테스 동작을 할 때 조금 더 편하고 바른 동작을 유지해주고 특히 신체의좌우 밸런스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 소도구 입니다. 매직 서클이라고도 불리는 필라테스 링은 유연성 있는 0자 형태의 링으로 양쪽에 손잡이가 있어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링을 조이는 운동은 괄약근과 허벅지 단련에 안성맞춤이며 복부 강화, 팔, 어깨 운동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골반 운동을 병행하면 요실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필라테스의 효과

1.체형 교정 : 목, 어께, 척추, 골반을 바르게 교정 평소에 자세가 바르지 못하신 분 들 에게 딱 맞는 자세교정운동임
2.통증 완화 : 틀어진 자세의 교정과 근육강화로 통증완화에 효과적임
3.다이어트 효과 : 안 쓰던 근육을 사용하면서 몸 전체 밸런스가 잡히고 몸매라인이 탄탄해진다.
4.기초체력 향상 : 운동량이 많아 전신운동이 가능하고 체력강화에 효과적임